스마트폰 게임 ‘에스더버니 팝걸’, 론칭과 함께 일본 앱스토어 3위 돌풍
- 용준 권
- 10월 21일
- 1분 분량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에스더버니(Esther Bunny)’의 첫 스마트폰 게임 <에스더버니 팝걸(ESTHER BUNNY POP GIRL)>이 론칭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2025년 10월 16일 일본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론칭한 에스더버니 팝걸은 앱스토어 무료게임 전체 3위, 신작 추천 게임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지금 주목받는 게임’ 섹션 노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한국의 게임 개발사 루트나인(Route9)과 에스더버니 IP 홀더인 ㈜케이비젼이 공동 제작한 프로젝트로 일본의 거대 게임사인 사이버에이전트 그룹 100% 자회사 피코리아(Picorea)가 배급을 맡고 있습니다.
에스더버니 팝걸은 ‘3매치 퍼즐’의 직관적인 조작에 에스더버니 특유의 귀엽고 세련된 세계관을 더한 게임입니다. 게임 전용 신규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 코디 수집 요소 등을 선보이며 여성 유저층 중심의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플랫폼에서 평점 4.8점대의 높은 유저 만족도를 기록 중입니다.
이번 일본 선(先) 오픈은 글로벌 IP로 성장 중인 에스더버니의 브랜드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케이비젼은 향후 글로벌 오픈 및 게임 연계 협업 비즈니스를 본격 전개할 계획입니다. 현재 <에스더버니 팝걸>은 일본에서 서비스 시작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한국 공식 출시는 2026년 1월 글로벌 오픈과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댓글